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의회 임태근 의장 “의정활동 성북구 발전 밑거름이 되길”
상태바
성북구의회 임태근 의장 “의정활동 성북구 발전 밑거름이 되길”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의회 임태근 의장은 5일 열린 제275회 성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개회사를 통해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다. 그동안 당리당략을 떠나 성북구민을 위한 마음 하나만으로 의원 모두가 펼친 의정활동이 성북구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임의장은 “그동안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수도권 내 감염병 확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안타까운 마음이 큰 요즈음”이라며, 개인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의장은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비롯한 안건 심사와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돼 있다. 의원님들께서는 결산 승인안 심사를 통해 작년 한 해, 성북구가 얼마나 살림을 잘 했는지를 살펴봐 주시고 집행 잔액, 예산 이월 등의 사유를 꼼꼼하게 심사해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기초 자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준비하시느라 집행부의 부담이 컸으리라 생각된다. 의원님들께서도 그 점을 충분히 감안해 감사를 진행해 주길 바라며, 감사의 목적에 부합하는 정책적 제언과 시정요구를 통해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는데 일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임의장은 “제8대 성북구의회는 앞으로 남은 2년의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