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내 최초 푸드테라피 마음챙김 앱 서비스
상태바
국내 최초 푸드테라피 마음챙김 앱 서비스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06.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비대면 시대 트렌드 선도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난임부부의 건강관리를 돕는 푸드테라피와 정신적 안정감을 유지해줄 마음챙김 서비스를 ‘차여성의학연구소 분당’ 앱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앱을 통해 영양문진 및 건강한 체중 관리, 난임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균형 잡힌 영향 섭취 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영양 상담을 직접 받을 수 있도록 예약도 받을 예정이다.
 
또한 난임 스트레스 검사, 우울증·불안증 척도 검사로 감정변화를 체크하고 난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잘 극복해 건강하고 안정감 있는 내면을 지킬 수 있는 ▲난임, 스트레스 관리하는 법 ▲내 몸과 화해하는 법 ▲감정의 롤러코스터 ▲내려놓는 방법 등 난임 마인드풀니스 명상법을 통한 마음챙김 영상을 이상혁 원장(정신건강의학과)이 직접 알려준다.
 
이번 서비스를 기획한 분당차여성병원 이상혁 원장은 “난임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과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서비스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가 난임 부부들에게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에 직접 접촉을 피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이후에도 꾸한 난임 부부들의 니즈를 파악해 통합관리 프리미엄서비스를 강화해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