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규제자유특구강소특구 지정 ‘온힘’
상태바
충남도, 규제자유특구강소특구 지정 ‘온힘’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6.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충남 산업기반 구축 계획발표

충남도가 ‘수소에너지전환 규제자유특구’와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위해 막판 스퍼트에 나섰다.

양승조 지사는 9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충남 산업기반구축계획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수소에너지전환 규제자유특구’와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지정을 위해 마지막까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소에너지전환 규제자유특구는 관련 법규 등이 미비해 연구개발 등에 제약이 있는 수소 산업을 규제자유특구로 지정함으로써 기업 활동을 지원하고 산업을 육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위치는 천안고 공주, 당진, 홍성, 태안 일원 72,2km²로 2022년 6월까지 2년 동안 228억원을 투입해 가정용건물용 수소연료전지 실증, 수소충전시스템 실증, 해안선 감시 및 도서지역 긴급 물품 배송 드론비행 실증 등 3개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충남은 오랜 동안 수소경제 시대를 앞장서 준비해왔다. 수소 산업은 현재 태동 단계로 법규나 규제 등이 미비한 실정”이라며 “연구개발과 기업 활동 등의 제약을 먼저 해결하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심의에서 타 지자체와의 차별성, 특구지정 시 경제적 효과와 수소산업 육성에 대한 필요성을 집중 부각해 규제자유특구로 지정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