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GTX-C 노선 인덕원 정차해야”
상태바
“GTX-C 노선 인덕원 정차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6.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규순 경기도의원 5분발언
경기도 차원 대책마련 촉구
심규순 경기도의원은 지난 9일 열린 제344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GTX-C 노선의 인덕원 정차에 대해 경기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심규순 경기도의원은 지난 9일 열린 제344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GTX-C 노선의 인덕원 정차에 대해 경기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심규순 경기도의원(도시환경위·더민주·안양4)은 지난 9일 열린 제344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GTX-C 노선의 인덕원 정차에 대해 경기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도 GTX-C 노선은 수도권 동북부 및 남부지역의 광역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양주 덕정역에서 출발해 수원역까지 이어지는 노선이지만, 안양시 인덕원 정차가 배제된 채 추진되고 있다.
 
심 의원은 “GTX-C 노선은 인덕원 정차가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고 경제적 타당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인덕원에 GTX-C 노선이 정차할 경우 수도권 전철 4호선, 월판선, 인동선, GTX 노선 간 체계적인 교통망 형성이 가능해져 수원, 시흥, 광명, 성남 등에 거주하는 철도이용객의 교통편의와 접근성까지 크게 개선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심 의원은 “GTX 인덕원역 건설에 따른 비용편익분석 결과 기존 전철 4호선 역사를 이용할 경우 3.33, 역사를 신설할 경우 1.05로 나타나 전체 GTX 사업의 경제성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안양시에서 추진 중인 인덕원 복합환승센터와 연계하면 환승센터 건립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민간사업 추진 등 사업방식 다변화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심 의원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성공적 사업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덕원에 GTX-C 노선이 정차해 상생의 첫걸음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히며 “오는 9월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에 인덕원 정차 방안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도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