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GS칼텍스 여수 예울마루, 장도 창작 스튜디오 입주 작가 선정
상태바
GS칼텍스 여수 예울마루, 장도 창작 스튜디오 입주 작가 선정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6.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예술의 섬 장도 창작 스튜디오 1기 입주 작가를 선정하고 11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하계훈(미술평론가), 류철하(이응노 미술관 관장), 윤익(前 광주시립미술관 학예실장) 등 미술계 전문 심사위원들을 초빙하여 서류심사, PT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입주 작가는 이민하, 이지연/성정원, 예술인 연합AAA(김도영/송성진/이창운/이창진)다.

이민하는 여수 출신의 지역 중견 작가로 30여 년간 회화작품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쳐왔다. 이지연은 청주 미술 창작스튜디오에서 2013년 입주작가로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회화, 설치 미술 작업을 해왔다. 협력작가인 성정원 작가와 함께 입주할 예정이다.

예술인 연합AAA는 서울문화재단의 ‘2019 예술청 미래상상 프로젝트’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미디어, 설치 미술 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선정된 작가들은 6월 입주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창작공간과 창작금 지원을 받으며 평론가 매칭, 오픈 스튜디오, 전시회 지원 혜택을 받으며 작품활동을 하게 된다.

10월(3일간)중 창작 스튜디오를 개방하여 지역 및 예술관계자들이 입주작가의 작업과정을 살펴 볼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동 기간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가꾸어가는 예술의 섬 장도의 성격이 더욱 짙어지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울마루는 지난 해 5월 예술의 섬 장도 조성 프로젝트를 마치고 장도 전시관과 창작 스튜디오를 개관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