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관악구-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까지, 예비창업자 또는 7년이내 창업기업 대상
창업·육성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목표...‘캠퍼스타운 종합형사업 본격추진
관악구청
관악구청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710일까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관악구와 서울대학교는 지난해 12, 서울시캠퍼스타운 종합형사업에 선정,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창업 밸리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 기관은 대학동낙성대동 지역을 양대거점으로 각각 거점센터를 마련하고, 이를 구심점으로 서울대의 인력과 기술력, 창업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과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모집 경진대회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7년이내 창업기업이다. AI, 빅테이터, 로봇, 핀테크,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분야 또는 POST-코로나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분야의 창업기업은 우대선발할 계획이다.

구와 서울대는 창업아이템 성장가능성 실현가능성 기업역량 등을 기준으로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15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은 금년 8월부터 캠퍼스타운 거점센터 중 대학동 거점센터(신림로 134) 및 낙성대동 거점센터(봉천로 535)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기업은 임대료 및 관리비 등 걱정 없이 무상으로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우수기업에게는 사업화 지원금(상금)도 수여된다. 또 입주기업은 서울대교수연구진 주최의 교육컨설팅 및 R&D 지원 지식자산관련 전략컨설팅 법률, 회계, 세무 등 전문분야 컨설팅 정기 IR 및 데모데이 투자유치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서울대학교 홈페이지[공지사항 > 일반공지 게시판]에서 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올해 10월 대학동 거점센터(신림로 117)을 개소하고, 서울대는 2021년까지 낙성대동거점센터을 조성할 예정으로, 4개의 창업거점센터를 마련해 70개 기업에 입주혜택과 각종 창업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업기업의 글로벌성장을 돕고, 창업밸리를 중심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하겠다이번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모집 경진대회에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