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접종 민간의료기관으로 확대
상태바
동대문구,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접종 민간의료기관으로 확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127개소 민간의료기관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 무료 접종 실시
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청 전경

고위험군에 있는 어르신 건강보호와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대비해 보건소에서만 실시하던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민간의료기관으로 확대해 실시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적이다.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경우 80%에 이른다. 어르신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2013년 5월부터 전국 보건소에서는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2일부터 연말까지 동대문구보건소와 위탁계약을 맺은 지역 민간의료기관 127개소에서도 만 65세 이상 어르신(보건소에서 접종한 적 있는 자 제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민간의료기관 확대를 통해 접종률을 높이고, 이에 따라 폐렴구균 감염 예방, 사망 감소, 코로나19 2차 유행 시 일어날 수 있는 교차 감염 예방을 기대한다.

해당 127개소 의료기관은 동대문구보건소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더 많은 어르신들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민간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시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와 폐렴구균이 교차 감염되면 위험성이 더 높아진다고 하오니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꼭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