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관광공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관광기업 유치 나서
상태바
인천시·관광공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관광기업 유치 나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6.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초 개소 앞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9월 초 개소를 앞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 신규 입주할 23개 기업을 22일부터 7월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 운영하는 이번‘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에서 인천관광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할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10개 내외)은 해양 생태계(섬, 습지, 갯벌), 역사문화(강화, 개항장) 등 인천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재해석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창업 7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아울러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3개 내외)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관광벤처 인증을 받은 기업 중 인천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 예비 관광스타트업(10개 내외)은 인천을 기반으로 새롭게 관광 분야에 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심사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사업의 창의성 및 차별성, 실행가능성, 사업모델 및 사업화 전략, 지속가능성, 인천관광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입주 공간, 컨설팅 및 투자유치 지원 등이 제공된다.

특히 사업 심사를 통해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은 △최대 2천만 원,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은 △최대 3천만 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입주기업 공모에 지원할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7월2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incheon_tourbiz@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입주기업 공모 사전 설명회는 오는 7월15일 온라인(https://event-us.kr/18296)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신규 입주기업 공모 공고 및 신청 양식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홍창호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신규 입주기업 공모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새로운 인천관광의 모습을 만들어 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관광기업이 많이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