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광휘 인천시의원, 중구 ‘고용위기지역 지정 촉구결의안’ 원안 가결
상태바
조광휘 인천시의원, 중구 ‘고용위기지역 지정 촉구결의안’ 원안 가결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6.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최근 제263회 정례회 제4차 상임위원회을 개최, 조광휘의원(민주당. 중구2)이 대표 발의한 중구 ‘고용위기지역 지정 촉구결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촉구결의안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중구지역의 항공업.지상조업 기업 등이 큰 피해를 입고 있으며, 그에 따라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수많은 근로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정부는 중구 전 지역에 대한‘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이 시급하다는 것이다.

정부에서 중구 전 지역을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하면, 고용위기 지역 근로자들을 위한 고용유지 지원금, 취업수당, 재취업 교육 지원 등이 가능하며, 기업에도 정부의 세제혜택과 다양한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 의원은 “인천국제공항 주변 항공산업과 서비스업 등과 연관된 수백개의 상주기업이 도산하고 있고, 면세.상업시설과 지상 조업사도 대규모 구조조정이 예고된 상태”라며 “중구가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돼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주민들의 우려가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특히 “고용위기지역 지정과 함께 중구지역에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자리 잡고 관문도시인 만큼 항공업, 관광업과 관련된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긴밀히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는 26일 시의회 5차 본회의에서 촉구결의안이 채택되면, 결의안과 주민들의 서명부를 청와대와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