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저감 온라인 교육 개최
상태바
수원시,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저감 온라인 교육 개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06.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2020년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저감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2020년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저감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23일 ‘2020년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저감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건설공사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여 시민 건강·생활환경 보호하기 위해 실시된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6년도 수원시의 초미세먼지 전체 배출량(435.2t/연) 중 건설공사장 발생량(166.8t/연)이 38.3%로 큰 비중을 차지했고 여름철을 앞두고 문을 열고 생활하는 시민이 늘어나면서 비산먼지에 민감해졌으며 사업장(건설공사장)의 비산먼지 관리 역량을 높이고, 저감 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이 필요함에 따라 실시됐다.

건설공사장 공사총괄자, 환경관리 담당자 등 관내 건설공사장 196개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비산먼지 분야 전문가인 김진호 한국환경피해예방협회 총무부회장이 진행했다.

또한 건설공사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 없이 대기 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가 국제암연구소(IARC)에 따른 발암물질로 분류, 치매·호흡기질환·심혈관 질환·각종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산먼지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시설 설치와, 조치 등이 필요하다는 내용에 대해 교육이 실시됐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