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스마트관광도시로 변신 ‘박차’
상태바
속초시, 스마트관광도시로 변신 ‘박차’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6.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조성사업 후보 사업지에 선정
9월 최종 선정 후 국비 35억 지원 받아

강원 속초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관광도시 시범조성사업에 공모해 전국 3개 지자체 후보도시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관광객의 디지털화와 외국인 개별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기존 관광상품에 사물인터넷, 핀테크, 모바일, ICT기술을 접목해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객 맞춤형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다.
 
시는 대기업 통신업체, 관광벤처기업, 중소기업 및 지역업체로 컨소시업을 구성해 국내외 관광객이 스마트폰 하나로 예약, 결제가 가능한 통합플랫폼 구축, AR/VR 콘텐츠, 다국어 관광안내서비스, 스마트 모빌리티 등 스마트 관광 5대 요소(경험, 편의, 서비스, 모빌리티, 플랫폼)를 활용해 관광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효율적인 사업계획안 수립 및 컨설팅비 국비 1억 5000만 원을 지원받고 올해 9월 경쟁단계에서 현장 솔루션 시연 후 최종 1개 지자체가 스마트 관광도시 시범사업대상지로 선정되며 국비 35억 원을 지원받아 본격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가 기존 자연, 인문관광자원을 활용해 최근 트렌드에 맞고, 향후 4차 산업을 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후보도시로 선정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앞으로 시 관광산업 성장을 위해 중요한 단계인 만큼 최종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