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아동 권리 그리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관악구, ‘아동 권리 그리기 공모전’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8월 14일...구청 노인청소년과 우편 또는 방문접수
아동인권 감수성 향상과 지역사회 아동권리 인식증진 도모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미래사회 주인공인 아동의 인권감수성 향상과 지역사회 아동 권리인식 증진을 위해 꿈꾸는 관악,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아동권리를 소재로 표현한 그림으로 다름을 존중하는 평등한 세상 만들기 행복한 우리 집, 즐거운 학교 만들기 기타 아동의 권리가 잘 드러나는 그림이면 된다. 그림 규격은 유아초등은 8절 도화지, 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이고 그림형식과 재료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접수는 71~814일까지이며, 거주지와 상관없이 5~18세의 아동·청소년 또는 어린이집유치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구는 제출된 작품을 심사해 최우수 1, 우수 3, 장려 6, 입선 10명 총20명을 선정해 구청장 표창과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행사전시, 아동권리 작품집수록,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아동·청소년 스스로가 아동 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아동의 시선에서 꿈꾸는 지역사회를 표현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관악구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뉴스소식 > 새소식 > 관악소식]에서 응모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그림 원본과 함께 관악구청 노인청소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