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선진뷰티사이언스, K 뷰티 위상 제고 '날갯짓'
상태바
선진뷰티사이언스, K 뷰티 위상 제고 '날갯짓'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0.06.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장항 제2공장 기공식 개최
내년도 수출 5천만달러 달성기대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24일 세계 최초로 분체자동화 공정을 적용한 장항 제2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서천군제공]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24일 세계 최초로 분체자동화 공정을 적용한 장항 제2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서천군제공]

충남 서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제1호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세계 최초로 분체자동화 공정을 적용한 장항 제2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 원료의약외품 제조품질 관리 기준 제조공장 실사에서 화장품 소재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가장 우수한 실사 등급을 받아 품질 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총 80억원이 투입돼 2426㎡ 규모로 지어지는 장항 제2공장을 세계 최초로 분체자동화 공정(1~100㎛ 크기의 파우더를 만드는 기술)을 적용, 화장품 원료의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2공장이 본격 가동되는 2021년에는 매출 650억원, 수출 5000만 불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관계자는 전망했다.

이날 기공식에 참석한 노박래 군수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이끄는 기업이 장항산단에 입주하여 여간 자랑스러운 일이 아니다”며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철 선진뷰티사이언스 회장은 “화장품 원료 업계의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에도 K-뷰티의 위상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성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18년 장항산단에 총 500억원을 투자하여 제1공장을 준공하고 랑콤, 로레알, 샤넬 등 38개국 180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 자외선차단제 원료를 납품하는 등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하는 유망 수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