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교회밖 소모임서 방역지침 무력화됐나
상태바
교회밖 소모임서 방역지침 무력화됐나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6.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왕성교회 어제까지 14명 확진…MT-성가모임서 전파 추정
정은경 "현장예배 줄이고, 침 튀는 식사·성가활동 자제해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또다시 대형교회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발병하면서 지역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대구교회 '슈퍼 전파' 사건을 계기로 교회 관련 방역 조치들이 잇따라 시행되면서 현재 대부분의 교회는 정규예배나 대규모 행사에서 방역지침을 지키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교회내 소규모 모임 및 행사에서는 경각심이 유지되지 않고, 마스크 쓰기 등 방역지침이 무력화되면서 한 명의 감염원이 다수의 감염자를 양산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27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서울 시내 대형교회 중 하나인 관악구 왕성교회에서 전날 오후 6시까지 확진자 14명이 발생했다.

가장 먼저 확진된 초발환자는 서원동 거주 31세 여성 A씨로, 24일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튿날인 25일에 7명, 26일 6명이 추가 확진됐다.

초기에 확진된 12명 중 3명은 지난 18일 성가대 찬양연습에 참석했고, 7명은 19∼20일 안산시 대부도에서 열린 교회 MT에 참석했다. 1명은 21일 예배참석자였고, 나머지 1명은 A씨로 성가연습과 MT, 예배에 모두 참석했다.

특히 21일 주일예배에는 1천70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파악돼 신도 전수검사 결과에 따라 확진자가 더 많이 늘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방대본은 성가연습 또는 MT 당시 코로나19가 전파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교인들이 당시 마스크를 썼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왕성교회가 명부작성이나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좌석간격 유지 등 교회 방역지침을 준수했다는 방역당국의 설명을 종합하면 교인들이 교회 안에서와 달리 소규모 행사에서는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확진자가 다수 나왔을 가능성이 높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