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8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28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 온라인 개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06.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수원시,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 주최·주관으로 시 전역에서 열리며 코로나19 사태로 참가자들이 온라인(전자우편)을 통해 참가신청서·영상자료 제출, 종목별 전문가가 영상을 보고 심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참가 대상은 시 관내 초·중·고교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로 모든 종목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출전하고 학교 밖 청소년은 관련 기관장 추천으로 출전하며 초등부는 3~6학년까지 저학년·고학년 구분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운영은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음악 부문은 한국음악 성악 독창, 기악 독주·기압합주, 대중음악 개인·밴드 등이고 무용 부문은 댄스·한국무용 독무, 군무(탈춤 포함), 현대무용·발레 독무 등이며 문학 부문은 시, 산문이고 사물놀이 부문은 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일어서서 하는 풍물놀이) 등이다.

개인·단체 종목별로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선정되고 종목별로 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영상심사를 진행하며 최우수상 입상자(개인·단체)는 경기도 본선 대회에 수원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