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 선정
상태바
속초시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 선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6.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유일...사업비 6천만원 지원
하반기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강원 속초시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신한금융그룹이 협력하는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리모델링 및 기자재 구입비 등 6000만원의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자체 40개소가 신청한 가운데 이용자 접근성과 공간규모,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 15개소가 최종 선정된 가운데 강원도 내 시군 중에서는 속초시가 유일하다.

시는 이에따라 조양동에 위치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86㎡의 공간을 제공받아 내달부터 공간 리모델링을 마친 후 올해 하반기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개소할 계획이다.

시는 작년 3월에도 공모에 선정, 북부권 시티프라디움 아파트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개소해 누적인원 1587명이 이용 중이며 각종 프로그램 및 방과 후 초등돌봄 서비스 운영 등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속초시 조양동은 대규모 아파트의 신축과 인구유입으로 초등학생 아동의 수가 전체 속초시의 47%에 달함에 따라 공동육아나눔터의 추가설치 필요성이 계속 제기되는 상황에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의 설치를 추진했다.

이용대상은 만 12세미만의 자녀로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세부계획은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이용수칙, 프로그램 등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결정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