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스트 코로나 대비 스마트 전남학교 만들것"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대비 스마트 전남학교 만들것"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20.06.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취임 2주년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발판 마련"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 제공]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최근 취임 2주년 기념 비대면 기자 브리핑을 갖고 ‘모두가 빛나는 지속가능한 전남 미래교육’ 도약 의지를 천명했다.

이날 장 교육감은 유튜브 전남교육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미래,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교육현장은 지금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남은 2년 동안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미래 도약의 발판을 착실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스마트 전남학교’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학습자 친화형 원격수업 플랫폼을 완비하고, 수업용 태블릿 PC와 노트북 보급, 온라인 학습카페와 수업스튜디오 등 미래형 에듀테크 구축함으로써 이를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지속가능 전남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5대 핵심과제도 내놨다. △ 삶과 앎이 연계된 역량중심 교육과정 △ 작지만 강한 전남형 강소학교 육성 △ 포용과 공정의 책임교육 △ 학습중심 전남교육 전환 △ 자치와 협치의 전남교육 등이 그것이다.

더 구체적으로는 △ AI·소프트웨 교육과 연계한 창의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 작은학교 유형별 운영모델 창출 △ 보편적 생활·학습복지 확충 △ 전문적 학습공동체 일상화 △ 학부모·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등을 제시했다.

한편 장 교육감은 “지난 2년 간 이룬 이런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고 한계점을 보완해 아이들이 지식보다 삶의 역량이 더 중요해지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남미래교육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해 학교를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