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현장포커스] 경기 광주시 장지3교 인근 도심도로 개선 시급
상태바
[현장포커스] 경기 광주시 장지3교 인근 도심도로 개선 시급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0.07.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로는 불편, 도시미관은 눈살"
경기 광주시 장지동에 위치한 장지3교가 보행로가 단절돼 시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다.

경기 광주시 장지동에 위치한 장지3교가 보행로가 단절돼 시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으며 인근 적사장은 방치돼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어 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장지동(시도9호선)에 중대천 위로 조성된 장지3교가 지면과 50cm여 정도 높아 또 다른 디딤돌을 놓고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어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 사용하고 있는 적사장은 도로시설물들을 철거한 자재들이 무분별하게 방치돼 있어 지나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곳을 자주 이용하는 A씨는 "다리의 인도가 높아 휠체어와 유모차가 다닐 수가 없어 차로로 이용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된다"며 "노약자들이 어쩔수 없이 차로를 이용할수 밖에 없는 위험한 상황이라서 하루 빨리 보행로가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다리 옆에 위치한 적사장은 관리가 잘돼지 않아 고물상 처럼 보이고 적사장에서 흘러나오는 오염원들이 하천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보여 환경오염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에 시 도로관리과 관계자는 "보행로는 담당자와 현장에서 확인후 우선적이라도 바로 이용할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다"며 "적사장도 도시미관을 훼치지 않도록 관리하는 등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