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BS, 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상태바
IBS, 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7.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내달 31일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자유 제작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창의적인 과학콘텐츠를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IBS‧기초과학 홍보콘 텐츠 공모전이 오는 13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청소년부는 공고에 게시된 생명과학‧물리‧화학‧융합 분야 IBS 주요 연구성과 9선 중 하나를 선택하 거나, IBS 관련 자유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주요 연구성과 9선은 최근 3년 IBS의 연구성과 중 기초과학 연구기관으로서 대표성이 있고 대중 적 관심이 높았던 성과가 선정됐다. 자유 주제는 IBS 홈페이지에 게시된 콘텐츠 중 원하는 주제를 골라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일반부는 IBS 주요 연구성과 9선으로만 참가 가능하다.

응모 형태에는 제한이 없으며 3분 이내 단편 영상, 이미지, 음원 등 IBS 또는 기초과학을 재미 있고 널리 알릴 수 있는 형태로 자유롭게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기초과학연구원 원장 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총 상금은 1140만 원으로 대상에 일반부 300만 원, 청소년부 100만 원 각 1팀, 최우수상에 일반부 200만 원, 청소년부 50만 원 각 2팀, 우수상에 일반부 100만 원, 청소년부 20만 원 각 2팀 등 총 10팀에게 주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1월 발표 예정이다. 당선작은 IBS 홈페이지와 연구원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도 소개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