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 와중에...부천국제영화제 강행 논란
상태바
이 와중에...부천국제영화제 강행 논란
  • 부천/ 민창기기자
  • 승인 2020.07.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게스트 없는 반쪽 영화제
이미 편성된 예산쓰고 보자式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코로나19 확산에도 강행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구나 해외게스트도 없는 것은 물론 개·폐막식도 축소돼 사실상 반쪽 영화제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9일 부천시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사무국 등에 따르면 50억원(국비 7억, 도비 7억, 시비 28억, 후원금 8억)의 예산을 투입해 9~16일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영화제는 개막식과 상영관으로 사용하기 위해 CGV 소풍점 8개관을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막작 상영회로 개막식을 변경, 영화제의 꽃으로 손꼽히는 레드카펫을 갖지 않는다.

철저한 좌석간 거리두기를 통해 참석인사를 최소화한 가운데 조직·집행위원장의 개막 선언 및 인사, 프로그램·심사위원 소개 등을 모두 사전에 촬영한 동영상으로 대체한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해외 게스트 초청도 없는데다 개막식과 CGV소풍점 영화관 한정 상영 등 대폭 축소된 채 진행돼 사실상 반쪽짜리 영화제라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지자체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은 물론 여름철 각종 축제들을 잇달아 취소하고 있는 가운데 부천영화제만 이미 편성된 예산을 쓰고보자는 식의 축제를 강행해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부천영화제의 한 후원업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영화제가 올해는 취소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대폭 축소하면서까지 영화제를 강행해 후원금까지 냈다”면서 “코로나19 장기 사태로 시민은 물론 기업들도 재정난에 허덕이는 상황”이라고 귀띔했다.

이에 영화제 사무국 관계자는 “예년처럼 해외게스트 초청, 레드카펫 등 행사는 없지만 축소된 개막식과 한정된 영화관에서 거리두기, 방역 등을 철저히 해 영화제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민창기기자
minch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