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사업 공모 최고등급 선정
상태바
성북구,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사업 공모 최고등급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7.10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비 2억4,500만원 확보 ... 관내 의류제조업체 35개소에 작업환경 개선 지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7월 3일에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사업’공모에 최고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됐다.

성북구 의류제조업이 지역 내 제조업 사업체 중 차지하는 비율은 54%로,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의류제조산업의 인력이 고령화되고 작업환경 또한 노후화돼 채산성은 물론,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는 추세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수출 활로도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북구는 이러한 관내 의류제조업체의 어려운 상황을 개선하고자, 지난 5월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공모사업을 신청했다. 구는 S그룹으로 선정돼 확보된 시 지원금 2억 4,500만원으로 관내 35개의 사업체에 대한 작업환경 개선 공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열악한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자영업자가 공사비용 10%를 자부담하면 시?구에서 나머지 90%를 부담해 산업용 흡입기, 공기청정기, 냉난방기, LED조명, 배선정리, 순환식 보일러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사업은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성북구는 현재 ‘장위동 패션봉제지원센터’, ‘보문동 공동작업장’과 같은 패션봉제 지원 조직을 운영해, 의류제조산업 인력 양성, 생산효율증대, 유통판로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스마트장비가 구축된 ‘(가칭)패션산업지원센터’를 건립해 패션봉제업계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구 도심 제조업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의류 제조산업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시 서울시 등 타 지역과도 협력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 라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