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2030년까지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구축
상태바
성남시, 2030년까지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구축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07.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생활권 내 평생교육 여건 조성
수정·중원·분당·위례·판교 등

경기 성남시는 오는 2030년까지 수정, 중원, 분당, 분당 남부, 위례, 판교 등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하고 학습할 수 있는” 생활권 내 평생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구축 계획을 수립했다.

권역별 평생학습관은 시 소유의 건축물을 리모델링하거나 신축 복합청사에 내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요 사업비는 자산취득비, 리모델링 공사비 등 106억1400만원이다. 위례권역 평생학습관이 내년 1월 우선 개관한다.

시는 위례동 행정복지센터가 신축 건물로 이전해 빈 상태로 남은 건축물(창곡동 569)을 오는 9월 평생학습관으로 리모델링한다.

단층 짜리 건물 450㎡ 규모이며 강의실, 공연·전시실 등의 시민 학습공간을 갖춘다. 지역 주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특화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한다.

분당권역 평생학습관은 오는 2024년 건립 예정인 이매1동 신축 복합청사(5층짜리 건물) 내에 2500㎡ 규모로 설치·운영한다. 수정, 중원, 분당 남부, 판교권역은 설치 부지를 검토하고 있다.

이들 6곳 평생학습관의 컨트롤 타워 역할은 현재 분당구 야탑동에 있는 평생학습관이 한다. 지은 지 19년이 넘은 야탑동 평생학습관 역시 향후 리모델링을 해 시설을 개선한다. 시는 오는 9월까지 평생학습(관) 체계 정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운영 프로그램을 특화하고 공무원 외에 평생교육사 등 전문 인력을 배치해 지역 주민에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