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시흥5동 소규모 공영주차장 준공
상태바
금천구, 시흥5동 소규모 공영주차장 준공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7.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시흥5동 7면규모 소규모 공영주차장 준공
7월중 인근거주자대상 이용자모집, 8월부터 본격운영
독산2동 소규모 공영주차장, 마을공원지하주차장 건설사업추진
시흥5동 주택가에 조성된 소규모 공영주차장[금천구 제공]
시흥5동 주택가에 조성된 소규모 공영주차장[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좁은 골목길 불법주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시흥5동주택가에 소규모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8월부터 주민에게 개방한다.

시흥5동은 주차장이 없는 노후주택들이 촘촘히 밀집해 있어 지역내에서도 주차환경이 열악한 지역 중 한 곳으로 꼽힌다. 특히 화재시 골목 곳곳에 불법 주차한 차량들로 인해 소방차의 통행이 어려워 화재취약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불법주차가 주민의 안전까지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시흥5동의 열악한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서울시보조금 6억 5000만원을 포함, 총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흥5동 공영주차장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구는 지난해 11월 시흥5동 929일대 노후주택 2채를 매입해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기존 주택철거 및 노면포장공사 등을 거쳐 지난 6월 30일 공영주차장을 준공했다.

이번에 조성한 공영주차장은 188㎡부지에 7면의 주차구획이 설치된 지평식 소규모주차장으로, 7월중 인근거주자 대상으로 이용자를 모집한 후 8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주차난이 심각한 독산2동지역에 10월 중 총13면 규모의 소규모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독산2동 마을공원부지를 활용한 105면규모의 지하공영주차장 건설사업도 내년 중 착공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공영주차장건설뿐 아니라 대규모 상업·업무용시설의 부설주차장 개방사업, 그린파킹사업, ARS주차장 공유사업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지역주차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