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현장포커스] 여주시의회 "부발 화장시설 건립 반대" 이천시의회 방문
상태바
[현장포커스] 여주시의회 "부발 화장시설 건립 반대" 이천시의회 방문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0.07.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대 성명서 전달후 주민들 집회 동참

경기 이천시립화장장 후보지 선정이 내달 초로 임박한 가운데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최근 이천시립화장장 건립과 관련 이천시의회를 방문해 부발 지역 3곳의 후보지 모두 시립화장장 건립에 반대한다는 의사 및 성명서를 전달했다.

여주시의회 의원들은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에게 ‘이천시립화장시설 여주근접지 건립 추진 반대 성명서’를 전달하면서 여주-이천의 접경지역인 부발읍에 화장시설이 건립된다면 인접한 여주 마을들이 직접적인 환경적, 경제적, 정서적 피해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백년간 여주시와 이천시는 형제와 같은 접경 도시로 많은 부분에서 같은 생활권으로 공유하고 두 도시의 특성과 향후 중·장기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유력한 평야 지대로 시립화장장 건립부지에서 여주시와 인접하지 않은 곳으로 선정해 줄 것을 강력 요청했다.

정종철 이천시 의장에게 성명서 전달
정종철 이천시 의장에게 성명서 전달

이어서 여주시의회 의원 일행은 이천시청사 앞으로 자리를 옮겨 ‘여주시 경계 이천시 화장장 건립 반대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한 화장시설 반대 집회에 지역 주민들과 함께 동참했다.

이 자리에서 박시선 의장은 앞서 이천시의회에 전달한 성명서를 낭독했으며 연설을 통해 더운 날씨에도 집회에 참여할 수 밖에 없는 주민들의 고통과 심정을 호소하면서 화장시설 건립 반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줄 것을 이천시와 이천시장에게 강력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여주시의회 의원과 서도원 이통장연합회장을 비롯한 여러 여주시 기관단체장, 여주시민 뿐만 아니라 부발읍 주민 반대 대책위원회 회원들까지 참여함으로써 여주시-이천시 시민들이 함께 화장장 건립 반대의 한목소리를 내고 구호를 외치는 등 반대 집회의 의미를 더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