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 포승지구, 친환경 미래자동차 산업 메카된다
상태바
평택 포승지구, 친환경 미래자동차 산업 메카된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7.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제12차 개발계획 변경 고시
이차전지·전기이륜차 등 업종 추가
미래형 첨단자동차 클러스터 조성

경기 평택 포승(BIX)지구가 친환경 미래자동차 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1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포승(BIX)지구의 제12차 개발계획 변경사항을 고시하고 자동차·기계장비·전자부품·화학제품 제조 등 당초 4가지에 불과하던 산업시설용지 유치업종에 전기장비와 기타 운송장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황해청은 지난 2월 개발계획을 변경 신청했으며 지난달 30일 산업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에서 원안가결됐다.
 
이번 개발계획 변경으로 포승(BIX)지구에는 이차전지 및 전기이륜차 등 미래자동차 관련 업종 입지가 가능해져 미래형 첨단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
 
포승(BIX)지구 개발사업은 평택항 및 서해대교에 인접하고 있는 204만㎡ 면적의 부지에, 산업시설용지와 물류시설용지, 배후 주거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말 부지조성 공사가 완료됐다.
 
지구 인근에는 기아자동차·쌍용자동차 등 완성차 업체와 만도·보그워너모스시스템즈·텔스타홈멜 등 다수의 자동차 부품업체가 소재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자동차 수출입항인 평택항과 인접하고 있어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자동차 관련 기업에게는 최적의 입지로 꼽히고 있다.
 
양진철 황해청장은 “이번에 변경된 개발계획에는 평택 포승(BIX)지구를 친환경 미래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고자 하는 계획이 담겨있다”며 “전기차와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의 고속성장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는 곧 투자 유치 활성화로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