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 이요셉씨, 국민추천포상 '국무총리 표창'
상태바
경기 광주시 이요셉씨, 국민추천포상 '국무총리 표창'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0.07.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서 다양한 봉사활동 앞장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온 이요셉 씨(43·사진)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 광주시에 따르면 광남동에 거주하는 이요셉 씨는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2002년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로 활동을 시작, 아프리카의 빈곤, 질병, 재난 등의 현장을 촬영하고 구호가 필요한 상황을 알리는데 노력해 왔다.
 
또한 에세이집, 전시회 수익금 전액 기부 등을 통해 아프리카에 약 45개의 우물을 설치했으며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활동, 네팔 현지 아이들 대상 미술 수업 등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인도, 필리핀 등 저개발 국가 취약계층과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희귀난치병 아동 후원, 무연고·여성 지적장애자 시설 봉사, 장애우 미술작품 및 제작과정 촬영, 탈북자 대안학교 사진교실 재능기부, 재소자 자녀 정서 지원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끊임없이 봉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추천포상은 우리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노력해 온 숨은 공로자들을 국민들로부터 직접 추천받아 정부가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11년 처음 도입했으며 인터넷, 전자우편,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추천이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