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외부서 유입 가능성"
상태바
인천시 "외부서 유입 가능성"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7.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 유충 영종도서도 피해 호소
저수조·배관 점검 했으나 유충 관련 추가민원 없어

수돗물 유충이 인천 영종도에서도 발견됐다는 제보를 받고 조사에 나선 행정당국이 해당 유충은 외부에서 유입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했다.

인천시 중부수도사업소 등에 따르면 16일 오전 인천시 중구 운서동 한 아파트 주민이 "씻고 나서 세면대에 있던 유충을 잡았다"는 내용의 글을 지역 맘카페에 올렸다.

사업소 측은 1년여 전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주민들과의 업무 협조 차원에서 해당 카페의 수도 관련 글을 모니터링하던 중 이를 확인하고 현장에 직원을 파견해 조사를 벌였다.

이 아파트의 다른 가정집에서는 이날 현재까지 유충 관련 민원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따라서 사업소 측은 아파트 내부 저수조 등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가능성 등도 염두에 두고 저수조와 배관을 점검했으나 모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업소 측은 유충을 발견했다는 주민이 1층에 거주하고 있다는 점 등으로 미뤄 수돗물 문제가 아니라 바깥에서 벌레가 유입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판단했다.

사업소 관계자는 "전문가들에 따르면 영종은 숲이 많아 아파트 환기 중 날개 달린 벌레가 들어와 습한 수도꼭지 아래에 알을 낳는 경우가 잦다고 한다"며 "부화 시기도 6월 이후에 집중돼 이 같은 외부 유입 사례가 아닌가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영종 수돗물 주민대책위원회 관계자는 "공촌정수장에서 영종도까지 거리가 27㎞가량이고 자연 유수로 흐르기 때문에 주민 사이에서는 오늘 내일쯤 영종에서도 수돗물 유충이 발견되지 않겠느냐는 얘기가 나왔다"며 "수돗물 문제를 해결할 근본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