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백일․돌상 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상태바
광진구 “백일․돌상 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7.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장난감도서관 방문 접수

백일상과 돌상을 직접 준비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이달부터 백일과 돌을 맞은 영아 가정에 ‘백일상·돌상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여물품은 백일상 2세트, 돌상 3세트로 현수막과 병풍, 테이블보, 아기의자, 꽃장식 및 각종 장식 소품으로 구성, 돌상에는 판사봉, 청진기 등 돌잡이 물품도 함께 제공된다.

이용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영아 가정으로 대여를 원하는 가정은 백일·돌잔치가 있는 주 월요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해 이용 후 그 다음 주 월요일까지 반납하면 된다.

이용료는 무료(보증금 1만원)이며 대여신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care.go.kr) 또는 장난감도서관(구의1동 주민센터 2층, 광나루로36길 56)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여신청을 완료한 가정은 신분증을 지참해 장난감도서관에서 수령하면 된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동별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에서도 수령 가능하다. 또 대여자가 물품을 반납하면 세탁과 소독을 철저히 진행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만 6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안전카시트 대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새로 구입한 카시트와 기증받은 카시트 중 남은 수량에 대해 장난감도서관에서 선착순으로 추가 대여신청을 받고 있으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종류에 따라 1개월 또는 10개월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백일상·돌상, 안전카시트 대여사업과 같이 소소하지만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굴하고 점차 확대해나가고자 한다”라며 ”육아에 대한 경제적 비용 부담을 줄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