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현재 순천시의원 “공공·투명성 위해 사립학교 관련 법령 조속히 정비해야”
상태바
이현재 순천시의원 “공공·투명성 위해 사립학교 관련 법령 조속히 정비해야”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7.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 개혁·공공성 강화 건의안 발의
전남 순천시의회 이현재 의원은 사립학교 개혁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립학교 관련 법령 개정을 촉구했다.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 이현재 의원은 사립학교 개혁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립학교 관련 법령 개정을 촉구했다.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 이현재 의원은 최근 열린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사립학교 개혁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립학교 관련 법령 개정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최근 순천 지역 사립대학인 청암대학교의 이사회 구성과 관련, 논란을 언급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제안이유를 통해 “특정 학교를 떠나 사학의 부정 비리 실태는 심각한 상황에 이르러 국민들의 신뢰를 상실한 지 오래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과 국민들에게 돌아간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나라 같은 공교육 체계에서는 사립학교라 할지라도 공공성이 강조되며 상당 부분 공익적인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며 “사학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립학교 관련 법령을 조속히 정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순천시의회는 건의안을 통해 ▲사립학교 임원의 구성 및 총장의 임명과 관련 친인척 참여의 최소화 및 결격사유 강화, 임시이사 선임 조건의 완화 등을 통한 사학의 공공성을 강화할 것 ▲사립학교의 이사회 소집 시 사전예고제 시행 및 회의록 공시기간 연장 등을 통한 이사회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할 것 ▲사립학교의 총장 및 이사장의 업무추진비 공개, 예·결산 자료 공시 기간의 연장 등을 통한 재정 투명성을 강화할 것 ▲ 사립학교의 종합감사 정례회를 통한 법인운영 전반의 감독기능을 강화하고 채용 및 징계 등과 관련한 인사 시스템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강화할 것 등을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한편 이날 순천시의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촉구 건의안은 대통령, 국회의장, 교육부장관 등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