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진 의원, 통일부 장관 이인영 후보자 편향된 이념 등 문제제기
상태바
박진 의원, 통일부 장관 이인영 후보자 편향된 이념 등 문제제기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7.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 의원실 제공]
[박진 의원실 제공]

박진 의원(미래통합당, 강남을)은 23일 실시되는 통일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인영 후보자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수호하겠다는 국무위원으로서의 의지를 확인하고, ‘북한 중심’의 편향적인 대북관을 갖고 있다는 오해를 벗어야만 통일부 장관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자가 전대협 1기 의장 시절이던 1987년 9월 발간된 '동지여 전진!, 동지여 투쟁!'이라는 제목의 문건은 주체역량 평가를 중심으로 선거투쟁 목표와 전술에 관련 입장이 담겨 있다.

이 문건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운영하는 공개 자료실에 업로드돼 있으며, 1987년 당시 전대협 1기 의장인 이인영 후보자가 저자로 명시돼 있다.

주요내용은 미국에 대해 “세계 민중의 철천지 원수 아메리카 침략자의 파쇼적 통치”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서는 “38선 이남을 점령군으로 진주해온 양키 침략자는 한국 민중에 대한 도발적인 무력과 허구적 반공논리로 하나의 조국을 분단케하고 이후 이남에 이승만 괴뢰정권을 내세워 민족해방투쟁의 깃발을 갈갈이 찢고자 책동하여(이하 생략)”라고 표현됐다.

또한 문건에는 혁명의 주체를 “수령-당-대중”의 삼위일체 된 힘이라고 주장하며, “혁명의 주체”와 “주체역량”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1990년대 초 이 후보자가 이인영 전민련 정책실 소속일 때 작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모두 다 손을 잡고 민주정부수립의 길로 나아가자!”라는 제목에 문건에는 에는 한미 간의 ‘전시주둔국 지원협정’에 대해 “제2의 을사보호조약”, “90년대판 한미합방조약”이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국가보안법의 철폐와 민주(연합)정부가 통일로 나아가는 거대한 원동력을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진 의원은 “이 후보자가 과거에 가졌던 편향적인 세계관이 이번 청문회에서 명확히 해소되지 않으면, 앞으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대북 유화정책이 더욱 심화됨은 물론, 한미동맹에도 심각한 균열이 우려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