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플레이원, 방송콘텐츠와 유통 결합 'V-커머스 콘텐츠' 본격 제작
상태바
플레이원, 방송콘텐츠와 유통 결합 'V-커머스 콘텐츠' 본격 제작
  • 최준규기자
  • 승인 2020.07.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보며 바로 앱에서 제품구매 가능
비대면 선호 고객층 실시간 소통·공유

올해 초 방송업계를 강타한 화제의 대국민 격투기 오디션 ‘맞짱의 신’을 제작한 ㈜플레이원이 영상콘텐츠와 유통을 결합한 V-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사회적으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다.

이에 예능과 스포츠가 결합된 스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해오던 ㈜플레이원이 영상을 보며 바로 앱에서 제품구매를 할 수 있는 V-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V-커머스는 모바일을 통해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소비트렌드이다.

㈜플레이원은 단순히 제품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가 아닌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펀(FUN)슈머’ 고객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제품영상을 보고 즐기며 구매할 수 있는 V-커머스 콘텐츠를 주력으로 제작해 국내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최근 TV개그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유명 개그맨들과 수십만 구독자를 가진 인기 유튜버들도 계약했으며 영상 콘텐츠와 유통이 결합된 V-커머스의 특성을 감안해 홈쇼핑MD와 방송제작인력을 대폭 확충했다.

특히 방송인력은 기존 ㈜플레이원 제작인력에 라이브방송과 예능프로그램 제작경험이 풍부한 스텝이 보강되어 안정화된 제작과 일반적인 V-커머스와 차별화되고 재밌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이에 ㈜플레이원은 기존 방송과는 달리 재미가 강조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식품, 가구, 인테리어소품, 여성패션의류, 생활용품을 소재로 V-커머스를 기획제작 중이며 K쇼핑, 네이버 셀렉티브, 카카오 쇼핑 라이브, 라이브 쇼핑앱 등을 통해 라이브방송이나 VOD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최준규기자
j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