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황희 의원, 6자 경제공동체 구축 통한 동북아 평화 모색
상태바
황희 의원, 6자 경제공동체 구축 통한 동북아 평화 모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7.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회관에서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 모색 토론회가 개최됐다.
국회의원회관에서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 모색 토론회가 개최됐다.

황희 국회의원이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 모색 토론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남북경제협력포럼, 동북아6자평화경제포럼, 한국 청소년사회연구소가 공동 주관한 토론회는 한반도 평화는 물론이고 6자 경제공동체 구축을 통한 동북아시아 평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토론회에서는 이상철 전 국가안보실 제1차장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갈림길–위기를 넘어 다시 대화로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2부에선 평화의 설계 그리고 제재 하의 합의 이행은 어떻게 하나를 주제로 강원대 송영훈 교수, 정현숙 박사, 김영준 국방대 교수 등이 참석해 토론을 펼쳤다.

특히 미국 컬럼비아대, 인도, 대만 등 해외에서 온 청년들이 참석하여 남북문제 및 동북아시아 평화협력 제고 방안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시각을 공유했다.

황희 의원은 “대내외적 악재 속에서도, 우리는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대전환의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동북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동북아시아 문제해결의 당사자인 6개국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6자 경제공동체가 동북아시아의 공존과 상생을 위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동북아 경제공동체의 토대를 다져나감과 동시에 함께 위기를 이겨내고 다자적 안보·협력 체계를 구축할 때, 비로소 진정한 동북아 평화와 번영의 대전환의 시대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