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수면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화
상태바
아산시, 수면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화
  • 아산/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7.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1억 투입 수면산업실증지원센터 구축
수면데이터 분석부터 제품 개발·판매지원

충남 아산시가 27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모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고도화 지원인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충남도와 아산시는 수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해 충남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한국한의학연구원, 대전대천안한방병원 등이 사업에 참여해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아산R&D집적지구에 총사업비 251억 원을 투입해 ONE-STOP 수면산업실증지원센터를 구축한다.
 
이에 수면데이터 분석부터 수면관련 제품 개발·판매지원까지 제품의 생애 전주기 지원체계를 운영한다.
 
우리나라는 대표적인 수면부족 국가다. 수면부족은 인지능력을 저하시켜 일상생활에서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며 면역력을 저하시켜 세균 및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위험까지 증가시킬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 주요국은 건강과 삶의 질에 직결되는 잠의 가치에 주목하고 의료, 바이오, 유전체, 빅데이터, ICT, IOT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슬리포노믹스와 슬립테크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국내 수면산업 육성은 선진국에 비해 늦은 편이지만 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수면산업 규모는 지난 2011년 4800억 원에서 지난해 3조 원 규모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수면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첨단기술 접목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중장기적으로 바이오기술과 양·한방 의료기술, ICT·IOT 기술이 융·복합 된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한편 이번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 500억 원, 부가가치유발 170억 원, 고용유발 658명, 세수유발 456억 원으로 추정된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