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지역 관광객 증가...렌트카 업체 호황
상태바
양양지역 관광객 증가...렌트카 업체 호황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0.07.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핑·양양공항 활성화 등 관광객 급증
카셰어링 1위 쏘카 등 5개 업체 93대 성업중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과 서핑활성화, 코로나19 영향, 양양공항 노선확대에 따른 강원 양양지역 관광객 증가로 지역 렌트카 업체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이날 현재 현대관광렌트카, 글로리렌트카, 로또렌트카가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고, 작년 하반기에 쏘카가 신규 개소해 총 4개 업체에 등록대수는 63대가 운행 중이다.

이달중 독도렌트카가 차량 30대 규모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렵게 되면서 관광객들이 국내로 발길을 돌리면서 양양지역의 관광객이 이례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양양공항은 양양공항 모기지인 플라이강원이 취항된 이후 국제선과 국내선 제주, 김포 운항으로 이용객 증가와 함께 양양공항 노선 다변화로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이 광주, 부산을 운항 중에 있어 하루 이용객이 1,000~1,500명에 이르고 있다.

플라이강원이 지난해 11월 취항 후 누적 탑승객 10만명을 지난 20일에 돌파했다. 늘어난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17일 강원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고성, 속초, 양양, 강릉, 동해, 삼척 등 동해안 6개 시·군과 공항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양국제공항활성화 추진 T/F팀을 구성해 ‘양양공항 시설ㆍ교통망 개선 및 관광지 연계 강화’ 방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해 협의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 증가에 따른 렌트카 업체 신설 시 신속히 처리한다”는  입장이며 “또한 관광객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망 확충도 빠른 시일 내 강원도와 협의하여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