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가구에 행복꾸러미 전달
상태바
정선군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가구에 행복꾸러미 전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7.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식료품·주방용품 등 구성
"무더위·코로나19 극복 도움 되길"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희망복지지원단은 29일 질병, 실직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관리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마스크와 식료품, 주방용품 등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구 중 경제적 생계곤란 가구, 실직자, 주거환경개선 필요 가구, 긴급복지지원 연계 등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해 공공의 복지서비스 및 민간의 복지자원을 연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19가구의 고난도 사례관리가구를 선정해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사례회의 및 솔루션회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을 위해 읍면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민간 자원을 발굴해 연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종필 복지과장은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게 생활에 필요한 행복꾸러미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및 홍보를 통해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