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126] ‘하늘·물·사람이 하나로’ 하동 하모니파크 탄생
상태바
[핫플레이스 126] ‘하늘·물·사람이 하나로’ 하동 하모니파크 탄생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0.07.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뉴미디어·아트 결합’ 12時와 12空이 만나는 144개 물줄기에 입체 영상 최초 구현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126]
하동 하모니파크

알프스하동에 공존·공감·공화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최첨단 뉴미디어 기술과 예술이 빚어내는 새로운 볼거리가 탄생했다.

경남 하동군은 30일 오후 7시 30분 하동읍 광평리에서 동서화합의 상징 하모니파크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은 당초 지난 24일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당일 집중 호우로 연기돼 이날 열렸다.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인 하모니파크는 3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년여의 준비 끝에 천연기념물 제445호 하동송림 입구 4998㎡에 첨단 멀티미디어 기법을 갖춰 준공됐다.

섬진강을 따라 이어진 경상도와 전라도의 지리적 특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와 계절의 변화에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특히 하모니파크 수인상연이란 공간은 물과 사람이 서로 이어지는 곳이란 뜻으로 섬진강의 물이 솟구쳐 하늘과 물, 사람과 사람이 기쁨으로 하나가 되는 만남을 의미한다.

윤상기 군수 취임 이후 다양한 관광 아이템 개발에 심혈을 기울인 또 하나의 산물 하모니파크는 2012 여수엑스포 빅오쇼와 동탄 루나쇼를 성공적으로 이끈 디자인그룹 빅(대표 조병휘)과 하동군의 절묘한 팀워크로 완성됐다.

그동안 특화콘텐츠 개발에 힘써 X-SCREEN이라는 최초로 개발된 스크린 위에 초소형 첨단 레이저 프로젝션이 만들어 내는 풍광은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낸다.

하모니파크는 섬진강 백사장과 송림공원의 고즈넉하지만 압도적인 무게감 그리고 갈마산의 파노라마와 아파트의 스카이라인 간의 밸런스 유지가 힘들었지만 어떤 방향 어떤 각도에서도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창출했다는 점에서 더욱 새롭다.

이와 더불어 지금까지 대부분의 지자체 분수가 대중가요를 배경음악으로 단순한 물의 움직임에 중점을 뒀다면 하모니파크의 콘텐츠는 오페라에서부터 힙합 음악까지 다양하게 아우를 수 있도록 했다.

여기다 12시(時)와 12공(空)이 만나는 정교한 144개 큐브의 배열을 사용한 X스크린을 통해 감각적인 시각의 희열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매우 큰 특징이다.

윤상기 군수는 “백사청송(白沙靑松)의 하동송림에 동서화합의 상징 하모니파크가 조성됨으로써 알프스 하동이 자연 속 뉴미디어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 선두의 흐름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