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회 개원 ‘협치’ 강조
상태바
광진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회 개원 ‘협치’ 강조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7.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삼례의장 “삶의질 향상 목표로 더 강한 연대·협력”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는 30일 제8대 후반기 광진구의회 개원식을 갖고 광진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 아래 더 강한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나가자고 다짐했다.

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제8대 후반기의회 개원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진구의회 제공]
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제8대 후반기의회 개원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진구의회 제공]

개원식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감안해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 구청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박삼례 의장은 개원사에서 “전반기 광진구의회를 이끌어주신 의장단과 모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드리며, 지난 2년간 다져진 역량과 경험이 제8대 후반기 광진구의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소임을 밝혔다.

또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상황 속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의정을 위해 ‘의원 상호 간 초당적 협치’에서부터 ‘구정운영의 동반자인 집행부와의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견제를 통한 협치’, 더 나아가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구민과의 협치’ 까지 35만 광진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 아래 협치를 통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한 연대와 협력으로 위기와 격변에 대비할 원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시기에 구민안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집행부와 제8대 후반기 의회가 함께 협력하여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 고 제8대 후반기 개원을 축하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