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공약 이행률 74% '순항 중'
상태바
정동균 양평군수, 공약 이행률 74% '순항 중'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0.08.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이행평가단과 읍·면 19개소 현지 확인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 그린뉴딜정책 수립 추진
정동균 경기 양평군수가 최근 공약사업 이행평가 점검을 마치고 민선7기 후반기의 본격행보를 알렸다. 사진은 양동공공하수 처리시설 증설. [양평군 제공]
정동균 경기 양평군수가 최근 공약사업 이행평가 점검을 마치고 민선7기 후반기의 본격행보를 알렸다. 사진은 양동공공하수 처리시설 증설. [양평군 제공]

정동균 경기 양평군수가 최근 공약사업 이행평가 점검을 마치고 민선7기 후반기의 본격행보를 알렸다.
 
현지 확인한 공약사업은 완료된 사업 6건과 진행중인 사업 13건 등 총 19개의 사업으로 ▲양평읍 도서문화센터 건립사업과 정신건강힐링센터 건립사업, ▲강상면 강상생활체육센터 및 농업복지관 건립사업, ▲강하면 경기도형 아이돌봄공동체 조성사업, ▲양서면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사업과 친환경 토종메밀단지 조성사업, ▲옥천면 아신4리 마을회관 신축사업, ▲서종면 문호3리 어울림공동체 구축사업과 친환경 체험마을 수능리농장 조성사업, ▲단월면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 ▲청운면 노인 특화작물 생산단지 조성사업, ▲양동면 신규 전통시장 쌍학시장 활성화와 양동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용문면 청소년 문화의집 및 청년 취창업공간 건립사업과 다문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이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총 116개로 이중 완료된 사업은 60건, 추진 중 56건으로 52%의 완료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이행율은 74%로 순항 중에 있다.
 
이번 현장점검에 이어 오는 10일부터 5일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추진 중인 56건의 공약사업이 임기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규선 공약사업이행평가단장은 “정동균 양평군수의 군정에 대한 열정도 많이 느껴져 앞으로 군이 더 행복해질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 군수가 그리는 민선7기 후반기는 코로나19로 전 세계는 패닉상태에 빠졌고 대한민국도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어 이제는 예전의 우리가 살았던 일상으로 돌아가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양평군만의 그린뉴딜정책 수립하고 추진 중에 있다.
 
이를 위해 토종씨앗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 재도약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것이며 Y-클라이밍파크, 헬스투어코스 개발, 물소리길 코스 확대 등 언택트 문화관광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아이 키우기 좋은 양평과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고령친화 환경조성을 통해 아이와 어르신이 모두 행복한 양평을 만들고 청소년 활동공간 확대와 양평 혁신교육지구 정착 및 확대를 통해 공부 일변도의 교육이 아닌 본인만의 특기를 살리고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평생교육의 기틀을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태양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확대 보급하고 양동 쌍학전통시장과 함께 양평, 용문, 양수리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사람이 찾아오고 사람이 북적이는 양평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정동균 군수는 “이번 현장점검은 민선7기 남은 2년간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는 전초전”이라며 “군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공약사업이행평가단 등 민관이 함께 소통하며 공약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과의 따뜻한 동행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