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DGB대구은행, 2020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DGB대구은행, 2020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8.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사기 예방, 업무 개선, 소비자보호 등...9월 30일까지 홈페이지·앱 접수

DGB대구은행은 ‘2020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를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30일까지 고객 누구나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편의 향상을 위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관련 분야는 고객 관점의 은행 업무 관행 및 개선점,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기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하고 판단되는 분야 전반이다.

응모기간인 약 한달 여 기간 60여건의 의견이 접수됐으며, DGB대구은행은 우수 아이디어를 은행 제도개선 및 활동에 적극 반영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불편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적극 접수할 수 있는 소통창구이기도 한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의견이 접수되어 활용 된 바 올해도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특히 올해는 금융권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날로 진화하는 사기수법으로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하고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 피싱 등) 관련 예방책에도 고객 관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추가 공모하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행 수수료 및 금리 관련 아이디어는 제외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와 앱 두가지 방안으로 공모할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의견을 접수 받으며 개선효과와 실용성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1~3등과 참가상 수상자를 10월30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1~3등 참가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1등 1명 20만원·2등 2명 10만원·3등 3명 5만원)을, 참가상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