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생활 속 거리두며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
상태바
중랑구, 생활 속 거리두며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8.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중랑아트센터...‘명화 속 과학체험전 개최
예술과 과학이 융합된 체험전으로 명화감상과 함께 재미 선사

연일 이어지는 호우와 코로나19로 기분까지 우울해지는 요즘,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구는 오는 30일까지 복합문화공간인 중랑아트센터 제1,2전시실에서 ‘명화 속 과학체험전: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명화 속 과학체험전’은 예술과 과학이 융합된 전시로, 명화도 감상하고 과학의 원리도 체험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체험전이다.

특히 관람객이 직접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인 ‘모나리자’의 미소를 바꿔볼 수도 있고 3D안경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밖으로 나온 몬드리안, 칸딘스키의 작품 속 도형들을 내 맘대로 재구성하며, 작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준다.

이외에도 원근법, 점묘법, 착시 등 9가지 주제의 흥미롭고 재미있는 60여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중랑아트센터(☎02-2094-1875)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단, 월요일은 휴관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되고 구민들에게는 코로나19와 장마로 지친 심신을 달래 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바이러스 감염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도 철저히 지켜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