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LG화학공장 ‘눈 건강 프로젝트’ 상안검하수 회복 수술 9년째 지원
상태바
여수LG화학공장 ‘눈 건강 프로젝트’ 상안검하수 회복 수술 9년째 지원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8.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가정형편과 비싼 수술비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 지원
신청 기간 및 장소: 8/3~21일,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전남 여수LG화학공장은 어려운 가정형편과 비싼 수술비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상안검하수’는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쳐지고 시야가 가려진 상태로 눈을 뜨기 불편한 상태를 말한다.

시력저하와 두통을 수반하고 보행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한다. 다수의 저소득층 노인들이 상안검하수 증상을 겪고 있지만 100만원 상당의 수술비가 부담돼 수술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2012년부터 약 8년간 총2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했다.
 
대상자 신청은 8월 3일부터 21일까지 여수시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받고 있으며 제출 서류는 신청서, 진료서약서, 최근 3개월 이내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이다.

신청대상은 만 6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대상자 및 차상위계층과 일반대상자 중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90%이하)이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LG화학, 여수시청,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 및 상담을 거쳐 9월 중순부터 수술을 진행하며 11월에는 수술이 끝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인근지역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LG화학 사회공헌활동 담당자는 “고령화 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방법에대한 고민이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Well-Aging(멋지게 나이들기)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