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촌지도자 철원군연합회 회원 25명, 드론 교육 수료
상태바
농촌지도자 철원군연합회 회원 25명, 드론 교육 수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0.08.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연습용 드론 지급

강원 농촌지도자 철원군연합회는 최근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첨단 선진 농업기술인 "드론 교육"을 실시해 회원 25명이 수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각 도별로 1개회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강원도에서는 철원군이 선정돼 교육비를 지받아 추진하게 됐다.

드론 이론교육을 비롯해 컴퓨터를 통해 조종해 보는 시뮬레이션, 소형드론 조립 및 비행, 드론동작 실습, 방제드론 이론과 조종까지 2일간 12시간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회원별 개인 연습용 드론을 지급해 실습함으로써 참여 회원들은 많은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진지하게 교육에 임했다.

또한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이상화 농업교육팀장은 “앞으로 드론 지원사업이나 임대사업이 마련되고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의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대명 소장은 “드론을 이용해 농약이나 비료를 살포하게 되면 시간과 노동력이 절감되고 적기방제를 통한 생산성 향상, 농약 균일 살포 및 약제 감축사용 효과 등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농촌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회원들의 자립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