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성명서” 발표
상태바
철원군의회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성명서” 발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0.08.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의회는 막대한 피해를 입은 철원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철원군의회 사진제공]
철원군의회는 7일 막대한 피해를 입은 철원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철원군의회 사진제공]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강세용)는 7일(금) 오전 의회 본관 앞에서 6일 동안 내린 엄청난 양의 폭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철원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1일부터 6일까지 최대 755mm이상의 기록적인 폭우로 8월 7일 08시 철원군 재난안전 대책본부 일일상황보고 기준 도로, 하천, 산사태 등 공공기반시설 피해 178개소, 주택 침수 211세대, 축사피해 13개소, 농경지 피해 356ha 428농가 등 심각한 피해를 입은 상황이다.

군은 응급복구를 위해 긴급 인력 및 장비를 총 동원해 복구를 추진하고 있지만 대규모 재난 상황에 지자체의 열악한 재정형편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작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과 국방개혁2.0이라는 악재에 이번 집중호우까지 겹쳐서 군민의 고통은 극에 달한 상황이다.

이에 군의회는 “정부가 이번 집중 호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하루빨리 주민들이 생업에 다시 종사 할 수 있도록 철원 지역을 조속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주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 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