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재난대응 철저하게…피해복구는 확실하게
상태바
서초구, 재난대응 철저하게…피해복구는 확실하게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8.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기간 수해복구·예방대책 수립주민불편 최소화 최선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속된 강한 장맛비로 침수된 하천 및 하수시설물에 대해 신속히 복구·예방 대책을 수립,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피해를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마기간 중 서초구에는 약 727mm의 비가 내렸지만 24시간 재난상황실 운영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했다. 하지만 양재천, 여의천 등 하천 산책로가 침수되고 일부 도로가 침수돼 통행이 제한되기도 했다.

이번 수해 복구·예방 계획은 △하천 산책로 복구 △모래주머니 등 수방자재 추가 확보 △침수취약지역 하수도 및 빗물받이 점검 △공사장 주변 배수상태 및 위험요소 점검 △차수판 점검으로 구성됐다.

먼저, 구는 비가 그친 지난 7일 하천수위 상승으로 양재천 산책로에 유입된 토사 제거 대청소를 실시했고, 하천 통제가 해제되는 즉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기화되고 있는 장마로 인한 저지대 침수에 대비해 모래주머니 등 수방자재를 추가 제작 및 배치할 계획이다. 충분한 수방자재를 바탕으로 호우가 지속되어도 현장에서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침수취약지역(강남역, 내방역, 사당역)의 하수도 및 빗물받이를 점검·청소하고 공사장 주변 배수상태 및 위험요소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반지하 가구의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예방 돌봄공무원을 투입시켜 지역 내 차수판을 점검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하천 및 하수시설물 복구‧정비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자 한다.”며 “남은 장마기간 동안에도 빈틈없는 수방대책을 통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수해 피해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