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평생교육 싹' 틔웠다
상태바
정선군 '평생교육 싹' 틔웠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8.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민 입·편입시 장학혜택
입학금 전액·수업료 20% 감면
온라인교육 기반 교육복지 실현
강원 정선군은 11일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11일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 활성화 제휴협력 협약

강원 정선군은 11일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군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와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정보화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을 통한 우수한 인력 양성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들에 대한 대학교의 학사학위과정 교육 ▲대학교 정원 내 입학에 따른 군민들의 제휴장학금 혜택 제공 ▲입학생 모집 홍보 및 안내 협조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 우호 증진에 관한 교류 등 최첨단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군민들의 개인능력 향상 도모는 물론 교육복지 실현과 실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제휴 협력 협약으로 정선군민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신편입학 및 교과목 수강 시 입학금 전액과 수업료 20%를 감면하는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은 “국가와 지역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주민분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디지털대와 제휴 협약을 진행해줘 감사드린다”며 “서울디지털대 입학을 통해 정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및 주민들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확대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력해 군민들의 온라인교육 기회 확대 등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