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노량진 청년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작구, 노량진 청년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08.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와 오일파스텔화 엽서 만들기, MBTI 성격테스트 등 진행
MBTI를 통한 나와 너, 우리 이해하기 웹자보[동작구제공].
MBTI를 통한 나와 너, 우리 이해하기 웹자보[동작구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12월까지 청년들의 수험 및 취업 스트레스 해소와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고자 ‘노량진 청년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동작구에서 수험과 취업을 준비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힐링 문화여가 강좌 ▲취업역량강화 ▲면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청년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고자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생활미술, 압화공예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오는 ▲14일 ‘오일파스텔화 엽서 만들기’ ▲28일 ‘압화(押花)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한, 노량진 소재 스터디카페에서는 19일 청년 5명을 대상으로 ‘MBTI를 통한 나와 너, 우리 이해하기’가 진행된다.

심리상담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MBTI 심리검사 ▲나의 성향, 나의 행동습관 알아보기 ▲성격유형별 타인 이해하기 ▲기타 심리상담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수강을 원하는 청년은 구 홈페이지 내 평생학습관을 통해 교육시작 당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928)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도 오는 12월까지 ▲이력서 작성 및 셀프 브랜드 특강 등 취업 역량강화 ▲나만의 취향 찾기 ▲면접 특강 등 청년층 학습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프로그램 진행 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수강생 간 적정 거리유지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한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노량진의 지역특성을 반영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계층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11월까지 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어르신, 유아·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요구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동네배움터’를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