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코로나19 195일만에 어린이집 정상화
상태바
영등포구, 코로나19 195일만에 어린이집 정상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8.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 소재 어린이집 239개소, 18일부터 정상 운영
긴급보육으로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등원시키고 있는 모습[영등포구 제공]
긴급보육으로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등원시키고 있는 모습[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취했던 어린이집 239개소에 대한 휴원 명령을 해제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5일 첫 휴원 조치가 시행된 이후 195일만이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어린이집 휴원의 장기화로 보호자의 가정돌봄 부담이 커져가고, 긴급보육을 희망하는 목소리도 커져감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해당 어린이집의 방역상태와 위생수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 점, 지역 내 보육 교직원 및 영유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도 고려해 개원을 서두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맞벌이, 기타 긴급한 사유로 가정돌봄이 어려운 영유아를 대상으로 긴급보육이 시행중이며, 휴원조치가 내려지기 전인 1월 기준 10.6%(2.28.)의 이용률이 현재 80.6%(7.21.)까지 상승하며, 약 7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구는 지난 5일 휴원명령 해제 사실과 함께 개원에 따른 어린이집 주요 방역지침을 전체 어린이집에 공지하고, 방침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아울러 어린이집 방역지침 및 위생수칙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방역지침의 주요 내용은 ▲보육활동 프로그램의 경우 직접적 신체 접촉 및 외부활동 자제, 부득이 실시할 경우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개별놀이 중심으로 진행 ▲특별활동 프로그램의 경우 보호자 및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의 동의를 받고, 외부강사 신원 및 동선 확인 후 실시 ▲보육교직원과 재원아동 모두 매일 2회 이상 발열체크를 실시,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등원 금지 ▲교재․교구는 매일 소독하고, 보육시간 내 아동이나 외부인 접촉 시 마스크의 의무착용 등이다.

아울러 외부인 출입은 CCTV 고장수리, 공기청정기 필터 관리, 보육실습, 적응기간 중 학부모 참관, 환자 발생 등 긴급한 경우만 가능하다.

구는 이번 어린이집 휴원명령 해제를 시작으로 맘든든센터, 열린육아방, 시간제보육시설 등 영육아 보육시설의 운영을 점진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