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화
상태바
서산시,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화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8.1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구역지정·개발계획(안) 수립

충남 서산시가 1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서산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이하 사업) 추진현황 및 앞으로 추진계획에 대해 브리핑을 가졌다.

사업은 도시확장 대비, 균형발전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장기적으로 터미널 이전 기반을 마련하고 서산의 미래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복합터미널 부지를 포함해 추진한다.

기초조사, 주민공람,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실시계획 및 환지계획 수립, 지장물 보상, 공사 착공 및 준공, 환지처분 등의 행정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작년 7월 서산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을 재착수해 기초조사 및 관련부서(기관)와 사전협의를 진행한 상태다.

올해는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안) 수립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안) 수립을 위해선 도시개발법 및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주민 공람·공고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해야한다.

구역계는 주민 공람·공고 후 충남도 관련부서(기관) 협의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변경될 수 있으며, 지정권자인 충남도에서 구역지정 고시해야 확정된다.

이준우 도시과장은 “행정절차 이행 과정에, 관련부서(기관) 협의, 토지주 동의, 체비지 매각, 지장물 보상 등 각종 이해관계로 사업기간이 순연될 수 있다”면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주민들도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