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심리상담 쉽게 진입장벽 확 낮췄다
상태바
성동구, 심리상담 쉽게 진입장벽 확 낮췄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8.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방향 마음챙김 프로그램 온라인 간편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문화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양방향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9월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온라인 심리검사 시스템을 열 계획이다. 우울감이나 무력감으로 본인의 심리상태를 점검하고 싶은 주민들이 시간과 비용 및 심리적 부담 없이 언제든 쉽게 검사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소통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한 정서측면과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자녀양육스타일 및 학습부적응 점검 등의 학습측면의 2가지 큰 카테고리에 6개 검사 체제로 구성된 검사다. 전문기관에 의뢰해 맞춤형으로 만든 전문 심리검사지를 도입했다.

1차 온라인 검사 후 좀 더 심층적인 검사 및 상담이 필요할 시 전문가와 2차 대면 예술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술심리상담은 전문 상담심리학 박사와 그림을 이용한 예술 치료 등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심리상담 결과에 따라 개인별, 단체별로 구분해 개별 맞춤일정으로 3주간 실시한다. 또한 필요시 관내 보건소와도 연계해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나가 단순히 검사 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완전한 정서회복을 위한 통합관리를 실시한다.

심리상담은 1인 1카테고리 검사를 원칙으로 성동구 거주 아동·청년 및 학부모4000명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실시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계속되는 국가적인 어려움에 주민분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는 것을 염려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며 “스마트포용도시 성동다운 스마트 마인드케어를 통해 남녀노소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인 돌봄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