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으로 '친숙하게' 만나세요"
상태바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으로 '친숙하게' 만나세요"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08.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교육용 플랫폼 'EBS툰'에 6개월간 연재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의 올해 작품을 지난 15일부터 교육용 웹툰 플랫폼 EBS툰을 통해 연재키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시와 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3년에 걸쳐 총 100인의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정신을 뉴미디어 콘텐츠인 웹툰으로 그려내는 공공문화 콘텐츠 사업이다.

웹툰은 지난 15일 6개 작품을 공개한데 이어 오는 27일 27개 작품을 선보이며 6개월간 연재된다.

EBS툰(www.ebstoon.com)의 독립운동가웹툰 전용관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누구나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와 일반인 대상의 두 가지 버전으로 동시에 연재해 부모와 자녀 세대가 연령을 가리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노재천 대표이사는 “올해로 사업 2년차를 맞는 독립운동가 웹툰을 75주년 광복절에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100년 전 독립운동가들의 생애와 고난에 맞서 싸운 용기, 희생을 감수하는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현재를 살아갈 지혜와 희망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 성남문화재단은 독립운동가 웹툰의 교육적 가치와 역할을 강화해 EBS와 지속해서 협력하는 한편 관내 교육지원청 및 일선 학교 등과 연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